그냥 듣는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틀린다는 머리 올바르게 감는 방법

생활산소 2023. 8. 17. 08:00

 

설명

 머리를 꼼꼼하게 씻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포스팅을 꼼꼼히 따라해 보세요.

 

머리를 충분히 빗기

샴푸를 시작하기 전에 천천히 빗어 머리카락에 있는 먼지와 각질을 떨어뜨립니다. 이 과정은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샴푸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빗은 통풍이 잘 되는 형태의 것인지 확인해주세요.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 사용

머리를 씻을 때 너무 뜨거운 물은 두피와 모발에 지나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샴푸는 적당량만 사용

샴푸는 엄지손가락 끝에 올릴 정도의 적당한 양만 사용해주세요.

실리콘같은 성분이 배출되지 않는 천연 샴푸를 사용하면 보다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가꿀 수 있습니다.

 

손바닥에서 거품을 내서 두피에 마사지

샴푸를 손바닥에 물을 섞어 충분한 거품을 만들고, 이를 두피에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세요.

이때 손톱 대신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해야 두피를 상처 입히지 않습니다.

 

머릿결까지 샴푸 거품으로!

처음에는 머리 위쪽에서 시작하여 아래쪽으로 내려가며 샴푸 거품으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이때, 거칠게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닦아주는 게 좋아요.

 

충분한 헹굼

샴푸 거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머리에 거품이 남으면 두피와 머리카락에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꼼꼼하게 헹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에 찬물로 한 번 더 헹구면 더욱 산뜻한 머릿결을 만날 수 있죠.

 

린스와 트리트먼트 사용

마지막으로, 린스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세요.

린스는 머리카락에만 바르고 트리트먼트는 모발 손상 부위에 집중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 제거 및 탈수 후 말리기

샴푸를 마친 후 수건으로 머리 물기를 눌러서 제거한 뒤, 탈수로 물기를 더 없애주고 자연 건조시키거나 드라이기로 말려주세요. 이때, 드라이기 바람은 중간 온도로 맞추고 거리를 15~20cm 정도 민 것이 두피와 머리카락에 부담을 덜 준답니다.

 

결론

이렇게 하루에 한 번, 올바른 샴푸 방법을 따라하시면 여러분의 머리결이 아주 예쁘게 가꾸어질 거에요. 또한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즐겁게 샴푸를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