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에서 꼭 필요한 필수 어플이라고 하면 바로 음악 플랫폼을 뺴놓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 멜론(29.89%)
모두가 예상하셨드시 멜론이 국내 음악 플랫폼 점유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멜론은 국내 대표 음악 플랫폼인 만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악 어플입니다. 하지만 멜론의 입지가 많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1위가 아니라는 겁니다.
항상 국내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20%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이유는 유튜브 뮤직이 맹추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위 유튜브 뮤직(22.29%)
예상을 못 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고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유튜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유튜브 뮤직이 2위였습니다. 유튜브 뮤직 최근 국내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음악 플랫폼입니다. 사람들이 멜론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많이 옮기고 있습니다. 이유는 유튜브 프리미엄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람들이 유튜브 광고를 안 보기 위해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여기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유튜브 뮤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커버 곡과 음악 개수가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3위 삼성뮤직(19.17%)
3위는 삼성뮤직 입니다. 삼성뮤직은 삼성의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어플입니다. 아무래도 삼성이 한국 핸드폰이다 보니까 삼성뮤직의 점유율이 자연스럽게 올랐습니다. 삼성뮤직은 멜론과 연동이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멜론의 서비를 많이 사용할수 있고 멜론 차트도 삼성뮤직에서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의 EQ를 제공 한다는 것도 장점 중에 하나 입니다.
4위 지니뮤직(14.89%)
높은 순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셨겠지만 생각보다 높은 순위가 아니라서 의아 해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지니 뮤직은 국내에서 음악 플랫폼으로서 2위의 점유율을 보여주었지만 최근 다른 음악 플랫폼들이 맹 추격을 하는 현상에
많이 순위가 내려 안 졌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 음악 대표 음악 플랫폼 TOP5에서는 항상 이름을 올리는 플랫폼입니다. 지니 뮤직은 실시간 차트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멜론이 대표적이었지만 저번 업데이트로 실시간 차트를 더이상 제공을 안 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지니 뮤직으로 많이 이동을 했습니다.
5위 플로(9.42%)
5위는 플로라는 음악 플랫폼입니다. 많이 들어본 분들도 있을 거고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플로는 SK텔레콤에서 서비스 한 음악 플랫폼입니다. 장점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니 각종 할인이 다른 음악 플랫폼에 비해서 많이 된다는 겁니다. 음악을 듣고 싶지만 8000~10000원 하는 요금을 달마다 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플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듣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복절의 쉬운 설명과 이해 (9) 2023.08.15 콘크리트 유토피아 시사회 후기 정리 (9) 2023.08.11 자동차보험료 나이 구간 (7) 2023.08.10 실시간 검색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사이트 (7) 2023.08.10 2030이 결혼을 안 하는 진짜 이유 (5) 2023.08.08